CRETIA NEWS

News
[이슈텔러] 미리 알아두면 좋은 '2021년부터 달라지는 것들' 2021-01-15

본문

유튜브 크리에이터 [이슈텔러]는 '하얀 소의 해'인 2021년 신축년 새해를 맞아 우리의 일상과 맞닿은 정책과 제도 변화를 영상으로 소개한 바 있다. 



♢ 학교에서 배우는 AI과목

정부는 인간과 AI의 협업 시대를 맞아 인간의 창의성과 감성이 중요해 진다고 보고, 2021년 2학기부터 고등학교 진로 선택 과목으로 

<AI 기초>, <AI 수학> 과목을 신설한다고 한다. 

초등학교와 중학교에도 각 수준에 맞는 AI수업이 이루어질 수 있도록 관련 자료를 개발해 보급할 예정이다. 



♢필라테스 수강료 의무고지

올 9월부터 '옥외 가격 표시제'의 도입으로 체육시설(헬스장, 요가, 필라테스, 골프연습장, 태권도장, 수영장 등)에서

건물 밖과 홈페이지에 수강료를 정확히 적어두어야함을 강조했다. 



♢'동물 보건사' 제도 시행

수의사가 아닌 동물병원 간호사의 경우 민간 단체에서 자격증을 부여했던 이전과 달리, 

2021년 부터는 동물 간호를 수행하는 '동물 보건사'라는 신규 전문 직종이 창출되어, 국가 공인 ' 동물 보건사' 자격증이 신설 된다. 

이로서 반려 동물을 키우는 사람들이 보다 양질의 동물 진료 서비스를 받을 수 있도록 제도가 도입을 발표한 바 있다. 



♢달라지는 주민등록증와 여권

출신 지역 노출을 방지하기 위해, 주민등록번호에서 '지역번호'가 사라진다. 

또한, 지난 12월 21일부터 개인정보 보호를 위해 여권에서 주민등록번호 뒷자리 또한 사라진다. 

이에 새로운 여권은 신분증으로 사용할 수 없으므로, 신분증으로 활용하려면 무인민원 발급기에서 여권정보 증명서를 발급받아 여권과 함께 제시해야한다. 



위의 사항 외에도 20여가지의 새로운 제도를 

[이슈텔러 - 아직도 사람들이 잘 모르는 "2021년부터 한국에서 확 바뀌는 20가지 꿀팁] 영상을 통해 확인 할 수 있다. 



한편, [이슈텔러]는 한국 이슈 유튜브 채널의 시초로, 세상의 모든 지식을 지루하지 않게 재밌게 풀어낸 영상으로 큰 사랑을 받고 있는 채널이다. 



< 출처 : https://youtu.be/ckqKfihdKwQ > 








목록